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5초 안에 새 핸드폰처럼 속도 빠르게 만드는 방법, 아직도 모르시나요?

유용한 정보 및 꿀팁

by AIVET 2020. 9. 25. 16:23

본문

 

 

안녕하세요. AIVET입니다.!

 

스마트폰 구매하면 보통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저는 2년 약정 끝나고 고도 한 두 해 더 사용할 때도 있었던 것 같아요.

오래 스마트폰 사용하다 보면 그간 많은 어플을 설치하고 사진, 동영상도 촬영해서 보관하고 게임도 하고 카톡 같은 채팅 및 파일도 주고받고 정말 수많은 작업을 하게 되잖아요?  그러다 보면 스마트폰 속도가 확연히 느려진 것을 느끼게 됩니다.

정말 버리고 새로 사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되잖아요? 

 

 

 

오늘은 이렇게 느려진 휴대폰을 방금 새로 구매해서 개통한? 정도에 버금가는 속도로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여서 안드로이드 기준에서만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20~30초도 안 걸리니까 한번 따라 해 보세요!

 

 

 

 

우선 핸드폰을 켜고 설정 애플리케이션을 터치합니다.

 

 

 

 

 

그러고 나서 아래쪽 부분에 휴대전화 정보가 보이실 거예요. 여기를 터치합니다.

 

 

 

 

계속 진행하시면 소프트웨어 정보가 보이실 거에요. 그럼 이것을 터치합니다.

 

 

 

 

중간 부분에 빌드번호가 보이실 거예요. 이 부분을 터치하세요.

그런데 한 번 말고 다섯번 정도 연속으로 터치해야 합니다. 중요!!

 

 

 

 

 

그러면 핀번호나 패턴을 풀라는 내용이 스크린에 뜰 거예요

그러면 비밀번호나 패턴을 풀어주세요.

 

 

 

 

그러면 개발자 옵션이라는 부분이 새로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개발자 옵션을 터치해서 다음으로 진행하세요. 

 

 

 

 

개발자 옵션 내에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로거 버퍼 크기 가 보이실 거게요. 그럼 이 부분을

터치하시고 안으로 들어가면 256K로 되어 있을 텐데요. 이것을 16M으로 변경하세요.

 

 

 

 

로거 버퍼 크기를 변경하고 아래로 조금 더 내리다 보면 창 애니메이션 배율이 보이실 거예요. 터치하시면 1X로 되어 있을 텐데요. 이것을 .5X로 변경하세요.

 

 

 

 

바로 아래에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이 보이실 거예요. 이 부분도 1X에서 .5X로 변경하세요.

 

 

 

 

바로 아래에 Animator 길이 배율이 보이실거에요. 이 부분도 1X에서 .5X로 변경하세요.

 

 

 

 

여기까지 다 따라서 하셨다면 벌써 다 마친 겁니다. 간단하죠? 

 

 

 

 

이제 휴대폰 속도가 빨라졌을 거예요. 이제 한 번 휴대폰 어플이나 웹사이트 어플 등 기능들을 사용해보세요. 거의 처음 새로 핸드폰 사서 구동했을 때 버금갈 정도로 빨라져 있음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체감속도는 여러 조건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도 있습니다.

 

비교적 최신 기종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이렇게 설정하시면 속도가 빨라지는데...

 

하지만 구형폰의 경우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아래에 설명드릴게요!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면 로거 버퍼 크기가 아니라 기록 저장 버퍼 크기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 부분을 16M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 파트로 가서 위와 동일하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정말 다 끝났고요. 이제 휴대폰 속도가 빨라졌는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