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과외화통장, 애드센스 지급통장으로 좋은이유?

유용한 정보 및 꿀팁

by AIVET 2020. 9. 25. 16:23

본문

안녕하세요!! AIVET입니다.

 

오늘은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과 외화통장을 개설한 이유 그리고 왜 다른 많은 은행이 아닌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만들었는지에 대해서 공유하고 싶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어요.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 중에 한 가지는 애드센스 승인 즉 애드 고시를 통과하고 광고를 내 포스팅에 달아보는 것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외화를 벌어보는 것이었어요.

 

얼마 전에 애드센스 승인 관련 포스팅을 올렸는데요 한번 참고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 링크를 아래에 남길게요.

애드센스 승인도 받았겠다 앞으로 열심히 포스팅한다면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가 되면 나도 드디어 외화를 번다는 기대를 품고 근처 SC제일은행으로 가서 직접 외화통장을 개설했어요. 

 

물론 비대면 방식으로 SC제일은행 어플에서도 계좌 개설 및 통장을 만들 수 있다고 알고 있었지만 실물통장과 체크카드까지 한큐에 실물 영접을 하기 위해 은행 창구로 직접 갔습니다.

 

SC제일은행 어플을 이용한 방식은 아래에 다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으로 가는데 비가 추적추적 보슬비가 내리더라고요. 하지만 가는 길은 기쁜 맘으로 다녀온 것 같아요 ㅎ.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과 외화통장 은행에서 개설 방법

우선 SC제일은행에 현재 보유 중인 계좌가 없다는 전제하에 설명드릴게요.

 

외화통장을 만들기 전에 우선 자유입출금 계좌(두드림통장)를 개설해야 해요.

 

그런데 요즘 은행에 가면 신규 계좌를 쉽게 만들어 주지 않는 것은 알고 계시죠? 범죄에 이용될 소지가 크다는 이유로 몇 년 전부터 신규 계좌 발급 시에 그 사유를 설명해야 하고 그에 따른 구비서류가 필요해요.

가장 간단한 사유로는 그냥 용돈관리나 생활비 통장이라고 말하셔야 가장 간단하고요 다른 이유를 말하면 더 복잡해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SC제일은행은 계좌 개설 시에 같은 행정구역(같은구나 동) 내의 직장 근처와 집 근처 은행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직장 근처의 은행으로 가는 경우 : 신분증과 재직증명서 지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도 가능)

 

-집 근처의 은행으로 가는 경우 :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3개월내) 지참

 

 

 

저는 직장 근처의 SC제일은행으로 다녀왔어요.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선택한 이유는 단 한 가지였어요.

수취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였어요.

 

SC제일은행은 300달러 미만의 경우 수취 수수료가 무료, 300달러 이상이면 10,000원 수수료가 붙는데요. 300달러까지 수수료가 없으니 아직 초보 블로거에게는 최적의 통장이 되는 거죠.

 

하지만 300달러 이상 그 이상 지급받을 시에는 어떻게 할 거냐고요? 

그땐 우체국 외화통장을 발급하면 됩니다. 우체국은 20,000달러 미만까지는 5,000의 수수료만 붙거든요.  

 

언제 우체국 외화통장을 개설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열심히 1일 1포 해야 할 것 같아요 ^^

 

 

 

짜잔~~ 이렇게 SC제일은행에서 두드림통장(자유입출금) 통장을 만들었고 외화통장까지 만들었어요.

위에 보시는 사진이 그 실물입니다.

 

체크카드도 만들었으며 창구에서 어플 사용을 위한 작업도 모두 하고 와서 어플 이용도 가능하게 했고요. 

 

 

SC제일은행 어플을 이용한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우선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하는 곳에 가셔서 SC제일은행이라고 입력하시면 위 어플을 보실 수 있을 것에요. 이 어플을 다운로드하으세요.

 

 

 

비대면 계좌 개설 시에는 신분증이 꼭 필요하고요.

어플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이라서 인증을 위해 타 은행계좌인증 혹은 화상통화 인증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어플 다운을 받고 나서 어플을 실행시키면 첫 화면에서 상품몰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상태가 보이실 텐데요. 

중간 부분에 입출금통장을 선택하세요.

 

 

 

중간 부분에 두드림통장이 보이시죠? 두드림통장을 터치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이 화면에서 가입하기를 선택하세요.

 

 

 

 

 

이 페이지에서 다음을 선택하세요.

 

 

여기 보시면 몇 가지 주의사항을 볼 수가 있는데요.

 

최근 30일 이내에 계좌를 개설한 사람이거나 미성년자이거나.. 등등의 조건을 보실 수가 있어요. 

확인을 선택하세요.

 

 

 

그런데 저는 최근 30일 안에 계좌를 신규 개설했기 때문에 어플을 통해서는 더 이상 개설을 할 수가 없다고 나오네요.

 

하지만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을 선택하면 미리 구비한 신분증을 해당 프레임에 맞게 촬영을 해주면 해당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촬영이 정확하게 잘 되면 다음으로 넘어가서 타행 계좌인증이나 화상통화 인증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쉽게 개설하실 수가 있습니다.

 

은행 창구에 가는 방법,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 둘 다 장단점이 있으니 잘 취사선택해서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이제 애드센스 지급을 위한 SC제일은행 통장도 만들었고 열심히 블로그 활동하는 것만 남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가 되면 다시 한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 애드 고시 통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