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2세대 XMTZC05HM 구매 후기

맛집과 리뷰

by AIVET 2020. 9. 25. 16:17

본문

 

 

 

집에 있던 체중계가 디지털이 아닌데다 오래되어서 영점 조정이 잘 안돼서 정확한 몸무게를 측정하지 못하고 있었다.  체중계를 사야지 하면서도.. 안 사다가.. 최근에야 구매를 했어요.

 

그냥 체중만 측정하는것도 좋지만 그 외에 여러가지 측정이 가능한 제품이 있어서 눈여겨 보고 있다가 구매를 했는데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샤오미 체중계 2세대 XMTZC05HM 인데요.

 

 

샤오미 체중계 2세대 특징


■ 인바디 기능 탑재

이 제품은 체중은 물론이고 BMI, 체지방, 근육 등 헬쓰장이나 병원에서 측정했던 인바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13가지 신체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체중계는 체중만 측정한다면 맨발이 아니어도 상관없지만 인바디 기능을 사용하려면 맨발로 측정을 해야하는데요.

 

인바디 기기 원리가 수분 많은 근육에는 전류가 잘 흐르고 수분 적은 지방에는 전류가 잘 흐르지 않는 원리를 이용하는데 체내에 미세한 전류를 통과시길 때 발생하는 저항값을 통해 인체의 구성 성분을 측정하시는 방식이라 맨발로 올라가서 측정을 해야 합니다.

 

■ 어플리케이션 연동 가능 (블루투스)

MI FIT 어플은 구글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고 블루투스를 켜고 MI FIT과 페어링하면 됩니다.

페어링 한뒤에 어플리케이션을 켜고 체중계위에 올라가면 핸드폰 화면에서 측정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거에요.

 

 

 

■ 전면 강화유리 사용

체중계 전면 즉 측정하기 위해 올라서는 발판 소재가 강화유리여서 깨질 염려가 적고 부드러운 아이보리 색상으로 안정감과 모던함을 느낄 수 있고 안전을 생각해서 모서리 부분이 둥근 모양입니다. 디자인이 집안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릴만해서 인테리어적 측면에서도 참 좋은것 같아요.

 

■ 50g 변화까지 측정 가능

보통의 체중계는 100g 단위 즉 소수점 첫자리까지만 측정기록을 볼 수 있는데 이 체중계는 소수점 둘째짜리까지 측정가능해서 조금더 디테일한 측정값을 알 수 가 있답니다.

 

 

 

■ 물체 무게 측정 가능

사람과 물건을 자동으로 구분하여 체중계와 저울 두가지 모드로 사용이 가능해서 야채나 과일 택배와 같은 다양한 물건 측정이 가능합니다.

 

■ 가성비 좋은 가격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2만원대로 국내배송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직구로는 조금 배송기간이 걸리지만 1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어요. 체중계 기능에 13가지 다른 신체 데이터 측정이 가능한 이 제품은 가성비 면에서는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참고로 구매링크를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2세대 제품 사양

˙ 제품 모델    XMTZC05HM

˙ 제품 규격    300x300x25mm

˙ 외부 재질    강화 유리 + ABS 플라스틱

˙ 제품 무게    1.7kg

˙ 무선 연결    블루투스 5.0

˙ 작동 온도    0 ~ 40℃

˙ 운영 체제    Android 4.4 이상 / iOS9.0 이상 시스템 블루투스 4.0이상 버전의 기기

˙ 측정 단위    근 / kg / 파운드

˙ 측정 범위    100g ~ 150kg

˙ A/S 센터     1899-9966(#0)

 

▶A/S를 받기 위해서는 제품에 KC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매 후에 꼭 KC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곧 정품인증을 말하는 거니까요.

 

 

 

▶배터리는 AAA 4개 필요합니다.

 

 

 

★ 이 제품을 간략히 총평하자면 무엇보다 체중계 기능에다 13가지 다른 신체 데이터를 함께 측정이 가능한 점이 좋았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그 데이타들을 누적해서 볼 수 있어서 장기간 건강체크에 도움이 많이 될 것같습니다.

제품 가격이 비교적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고 전면 강화유리에 이쁘고 모던한 디자인이라 집안 어디에 놓아도 좋은게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인바디 기능이 전문기기 보다는 성능이나 결과가 더 자세하지 못하다는 점인데요. 이점을 보완하려면 제품 가격이 비싸져야 하는데 이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습니다.

 

그냥 체중계로만 사용해도 충분히 이쁘고 만족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정밀체중계 온도측정가능 스마트체중계,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2세대_화이트, 체중계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 미스케일 2세대, XMTZC04HM, 화이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