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외교부 여권과 위치 및 방문후기 양재역 12번 출구방향 외교센터 6층

맛집과 리뷰

by AIVET 2020. 9. 25. 16:18

본문

 

며칠 전에 업무상 인증을 하기위해 외교부 여권과에 다녀왔어요. 외교부 여권과에서 해외이주, 여권관련 발급 및 전반 사항들, 아포스티유 인증, 서류 영사인증 등 많은 업무가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은 외교부 여권과 직통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02-733-2114)

 

 

전철을 이용해 찾아갔는데요 3호선 양재역 12번 출구로 나와서 죽~ 약 300미터 정도 걷다보면 왼쪽 방향으로 외교센터 건물이 보일겁니다.

참고로 외교부 여권과는 2018년 상반기까지는 종로구청 부근 코리안 리 빌딩 4층에 소재했었는데 2018년 11월에 양재역 외교센터로 이주했으니 혹시라도 이 기간 이전에 다녀오신분은 꼭 외교부 여권과 위치가 변경된 것을 꼭 미리 파악해야 종로로 헛걸음하는 일이 없을겁니다

 

 

그런데 제가 방문한 날은 정문 진입구가 폐쇄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잠시 헤매다가 앞에 붙여놓은 안내문을 볼 수가 있었는데 당분간은 정문 통행을 폐쇄하고 경비초소을 지나 주차장쪽으로 들어가도록 하고있으니 유념하면 좋을것 같아요.

 

 

 

주차장을 지나 건물에 진입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6층으로 올라가면 외교부 여권과 입구를 바로 찾을 수있습니다.


 

들어가면바로 앞에 번호 대기표 기계를 볼 수있는데요 반호표는 제출할 서류를 작성하고 또 인지를 구매해서
서류에 붙이고 모두 준비가 되면 번호대기표를 뽑는게 좋습니다.

미리 뽑아놓고 서류 작성하다보면 순서가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리고 처음 방문이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으면 번호대기표 기계앞에 안내해주시는분이 항상 대기하고 있으니 친절한 응대 받으실수 있을겁니다.

 

 

번호표를 뽑고 나서 순서가 되면 해당 창구로 가서 서류를 제출하고 호출 대기표에 서류 발급 시간을 적어주는데 대개 30분 정도 후에 발급이 되는데 이와 관련한 사항은 첨부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30분 정도 대기했다가 서류를 찾으면 대부분 복사를 해야하거나 DHL 등의배송을 해야하는데 2층에 내려 가시면 복사 번역 공증 배송 등 전반의 서비스를 받을 수있는 곳들이 있으니 2층으로 가시면 무난히 처리할수 있을겁니다.

 

 

외교부 여권과를 가실 분들은 2018년 이후 위치가 변경되었다는것을 미리 파악하시고 혹시 처음이라면 미리 전화해서 준비할 사항들에 대해 문의를 하고 방문하시면 여러번 재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겁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