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프터샥 에어로펙스(AEROPEX)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 솔직 사용후기(애프터샥 광화문 교보문고 점에서 구매)

리뷰

by AIVET 2020. 9. 25. 16:00

본문

 

 

안녕하세요.! AIVET입니다.

 

얼마 전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애프터샥 에어로펙스(AEROPEX)'를 광화문 교보문고 애프터샥 매장에서 구매했고 그 사용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애프터샥은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유명한 브랜드예요. 우리가 이어폰으로 보통 사용하는 것은 귀 고막을 통한 방식이라면 이 제품은 말 그대로 골(뼈)을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교보문고 갈때마다 조금 신기(?)하다고 할까요.. 그래서 매장에서 몇 번씩 청음을 해본 적이 있는데 귀를 통한 방법이 아닌데도 음질도 좋고 귀를 막지 않기 때문에 외부 소리도 잘 들리고.. 장점이 많겠다라고만 생각하고 있다가 아버지 생신인데 무엇을 선물해 드릴까 하다가 이 제품이 계속 떠올라 구매하기로 결정했어요.

 

구매한 제품은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인 애프터샥 에어로펙스(AEROPEX)인데요. 제품 소개를 간략히 해볼게요~~

 

애프터샥 에어로펙스(AEROPEX)의 특징


 

특허받은 골전도 기술

고막을 통해 소리를 듣는 공기전도 방식과 달리, 골전도 방식은 말 그대로 뼈의 진동을 통해 고막을 거치지 않고 달팽이관으로 직접 소리를 전달합니다. 귀를 막지 않는 애프터샥의 이러한 방식은 노래를 들으면서 주변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어서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고 고막을 거치는 일반 이어폰은 볼륨을 크게 들을 때 청력손실을 유발할 수도 있는데 이런 문제를 거의 유발하지 않는 게 장점인 거 같아요.

 

 

 

고퀄리티의 사운드

귀에 이어폰을 꼽아서 듣는 방식과 골전도 방식을 비교했을때 당연히 일반 이어폰이 더 음질이 좋을 것이라는 게 직관적으로 드는 생각인데요. 음질은 들어 보시면 알겠지만 일반 이어폰만큼 아니 그 이상의 음질을 제공하는 것 같아요. 아주 비싼 전문적인 이어폰보다 야는 아니겠지만 전혀 음질로 깔게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착용감이 좋다

이어폰을 들고 착용을 해보면 정말 가볍고 귀와 머리의 구조에 딱 맞게 만들어져서 착용안한것 마냥 편합니다.

초경량으로 26g 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매장에 있는 제품들을 모두 착용해봤는데 이전 모델에서는 착용 시 귀 부분에서 조금 착용감이 덜했는데 에어로펙스는 착용감이 훨씬 편하고 안정적이었다. 점원에게 솔직하게 이런 점을 말하니 바로 이전 타입의 제품(에어)보다 착용감을 개선하기 위해 이어폰 헤드부분의 크기를 조금 줄여서 착용감을 훨씬 개선했다고 하더라고요. 구매 선택 시에 가격이 바로 전 타입인 에어와 5만 원 정도 차이가 있었지만 아버지 선물이니 에어로펙스를 구매했는데 착용해 보시더니 착용감이 너무 좋다고 하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소재의 신축성

애프터샥 제품의 광고를 한 번이라도 보신 적이 있는 분이라면 아실 텐데요 이어폰을 심하게 비틀고 비틀어도 원상회복이 됩니다. 오래 사용한다고 늘어지거나 형태가 변형되거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점원에게 물으니 장담한다고 합니다.

 

 

 

 

방수 기능(생활방수)

비 오는 날도 착용하고 조깅이나 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물이 흠뻑 젖는 정도라면 힘들 것 같고요. 아래 사진의 돼지코 모양의 충전단자 부분에 수분이 감지가 되면 수분감지 센서가 신호를 보내니까 그때는 건조를 시켜줘야 합니다.

 

 

 

블루투스 v5.0

당연히 무선 이어폰이니 블루투스 방식을 사용합니다. 

개선된 블루투스 v.5.0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효율성이 좋다 (개선된 배터리)

2시간 충전하면 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10일 대기모드 가능합니다.

 

제품사양

 

 

2년 무상 A/S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정품 등록 시 2년 동안 무상 AS를 지원합니다.

정품 인증하는 방법은 애프터샥 홈페이지에 가서 하면 되는데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시키는 대로 따라가면 금방 됩니다^^

정품인증 관련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당첨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

 

 

 

구성품

에어로펙스 이어폰, 보관주머니, 충전기 2개, 귀마개, 설명서, 정품인증카드가 들어있습니다.

 

 

평점 

5점 만점에 4.5점 주고 싶네요.

만점은 없으니까요^^ 

우선 아버지가 너무 만족해하십니다. 이런 이어폰이 있는 줄 알았다면 본인이 직접이라도 구매하시겠다고 하시네요.

이전에 일반 이어폰은 등산이나 운동 시에 줄이 걸려서 불편했고 무선 이어폰은 페어링이 끊기는 현상 때문에 불편하셨다고 해요. 정말 가볍고 착용감이 좋고 귀를 막지 않아서 길가에서도 안전하게 들을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거 같아요.

그리고 음질의 퀄리티가 전혀 뒤처지는 것 없고 오히려 더 좋은 것 같아요. 

가격은 199,000원으로 조금 비싸지만 그만큼의 가치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무엇보다 아버지가 만족해하셔서 정말 뿌듯하답니다.

 

https://coupa.ng/bq19vR

 

애프터샥 에어로펙스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애프터샥 에어로펙스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AS800, 레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