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립, 은둔 청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유용한 정보 및 꿀팁

by AIVET 2023. 6. 14. 11:09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고립, 은둔청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만19세부터 39세까지의 고립된 청년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정서적 또는 물리적 고립상태에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마음건강을 지원합니다.

이제 함께 이 프로그램의 내용과 혜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고립청년

현재 정서적 또는 물리적 고립상태에 있는 자입니다.

-정서적 고립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조언을 구할 수 없는 사람

급한 일이 있을 때 부탁할 수 없는 사람

개인적으로 돈을 빌려야 할 때 부탁할 수 없는 사람

낙심하거나 우울할 때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이 없는 경우

 

-물리적 고립

가족이나 친척 외의 사람들과 대면 교류가 1년에 한 두번 이하 또는 전혀 없는 경우

 

은둔청년

현재 외출이 거의 없으며 본인의 방 또는 집 안에서만 생활하는 자입니다. 이들은 주로 집안에서만 시간을 보내며 외출은 자신의 취미 생황을 위해서나 인근 편의점을 가기 위해 이루어집니다.

은둔상태가 최소 6개월 이상 유지되는 것이며 경제활동이 없었고 1개월 이내에 구직활동이나 학업을 전혀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고립, 은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맟춤형 상담 및 마음건강 정책 연계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고립된 청년들의 어려움을 듣고 조언을 제공하며 마음건강에 대한 지원을 실시합니다.

-정서건강과 관계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과 관계 형성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문화예술, 운동, 취미, 원예 등 다양한 활동형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청년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취향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진로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과 일 경험 프로그램도 제공됩니다. 고립, 은둔 청년들은 종종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찾기 어려워하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를 위해 진로 탐색 프로그램과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청년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준비를 지원합니다. 또한, 일 경험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직장에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경력 구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공동 생활 프로그램과 부모 교육 및 자조조임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된 공동생활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함께 생활하며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부모 교육 및 자조 모임을 통해 가족 단위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청년과 가족 간의 소통과 지원 체계를 구축합니다.

 

 

문의방법

이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거나 추가 정보를 원하시면 수행기관 전화번호 02-6953-2520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청년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과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고립, 은둔 청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것을 기대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