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권 재발급 갱신 온라인 신청방법 준비

유용한 정보 및 꿀팁

by AIVET 2023. 6. 21. 14:27

본문

 

코로나가 3년이상 지속되면서 해외 여행도 자연스럽게 못 가게 되었고 여권을 쓸일이 없기에 신규나 재발급 신청 건수가 급격이 줄었다가 최근에 코로나 규제가 풀리면서 갑자기 해외여행이 늘어나고 그에 따라 여권 발급 신청도 급격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여권 재발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재발급

여권 재발급은 유효기간 만료나 분실, 개명 등 여러가지 이유로 여권을 다시 발급받기 위해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여권 발급은 무조건 방문신청만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게되면서 여권 수령 시에만 방문하면 되어 편리해 졌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서 방문 신청해야 하는 경우 우편으로 배송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권재발급 방법

여권 재발급은 기존처럼 오프라인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 두가지로 진행 가능합니다. 방문신청은 주소지 관할 시군구청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 신청은 말 그대로 온라인에서 신청하면 되는데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외교부 여권과 위치 및 방문후기 양재역 12번 출구방향 외교센터 6층

 

외교부 여권과 위치 및 방문후기 양재역 12번 출구방향 외교센터 6층

며칠 전에 업무상 인증을 하기위해 외교부 여권과에 다녀왔어요. 외교부 여권과에서 해외이주, 여권관련 발급 및 전반 사항들, 아포스티유 인증, 서류 영사인증 등 많은 업무가 이곳에서 가능합

aivet.tistory.com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18세 미만의 미성년자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외교관, 관용, 긴급여권 신청자

-로마자 성명 변경 희망자

-개명 및 주민등록정보 정정자

-행정 제제자

-상습 분실자

-여권 신청일 기준 5년 이내 분실신고 이력 1회 이상인 자 중 직전 여권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자

 

 

온라인 신청방법

여권재발급 온라인 신청은 정부24 누리집에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규격에 맞는 여권용 사진파일을 준비하시면 바로 진행 가능합니다.

정부 24 접속하고 메인 페이지에 My Gov -> 나의 서비스 메뉴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권재발급 비용

구분 유효기간 사증면서 국내 재외공관
복수여권 10 58 53,000 53
26 50,000 50
단수여권 1년 이내   20,000 20

 

여권재발급 소요시간

여권을 재발급 받는데 드는 소요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통상적으로 4일 정도 걸리고, 발급이 완료되면 알림 메시지가 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풀린 후에 신청하는 사람이 많아져 최대 2주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여권 사진 규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