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방법(로그인), 수강신청 방법?? (하단 동영상 자료 첨부)

유용한 정보 및 꿀팁

by AIVET 2020. 9. 25. 16:25

본문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초 중 고 개학이 미뤄지면서 정부는 고심고심하다가 더는 미룰 수 없어서 처음 시행이지만 온라인 개학을 시행하게 되면서 EBS는 EBS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급조한 온라인 개학과 온라인수업에 대해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염려와 불안은 있지만 거의 유일한 대체수단이라 생각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와 강좌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어려운 시기를 잘 넘기기를 바라봅니다.

 

1.EBS 온라인 클래스 접속

https://www.ebssw.kr/oc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

oc.ebssw.kr

 

 

 

 

 

[온라인클래스 찾기]에서 선생님이 만든 클래스를 찾아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는 가입한 클래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회원가입

EBS 통합회원으로 가입한 적이 없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셔야 온라인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상단 우측의 빨간 점선 이미지에 마우스를 이동한 후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각 항목을 잘 읽고, 각 안내에 대한 동의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각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아이디는 6~12자의 영문소문자와 숫자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는 8~12자의 영문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로 지정합니다.

 

-인증방법은 휴대폰 또는 이메일 중 인증번호를 전송받고자 하는 수단을 선택하고 인증을 클릭하면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인증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가입시에는 보호자 동의를 확인합니다.)

-인증까지 완료되면, 화면하단의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가입시 입력한 아이디아 비밀번호로 로그인 해 봅시다.

만약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 계정을 통해 회원가입을 한 경에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로그인 합니다.

 

 

 

 

우리 선생님이 개설한 온라인 클래스를 찾아봅시다.

빨간 점선의 온라인클래스 찾기를 클릭합니다.

검색할 학교 이름을 입력 후 우측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엔터 키를 누릅니다.

검색 결과중 가입을 원하는 클래스명을 클릭하면 해당 클래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학교명과 선생님 성함을 잘 확인하고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선생님이 개설한 온라인 클래스에 가입해 봅시다.

가입을 원하는 클래스에 입장한 후 온라인 클래스 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클래스 가입을 신청하겠습니까?' 안내 문구가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래스 가입 신청이 완료되면, 해당 클래스를 개설한 선생님이 확인하고, 가입 승인을 하면 클래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배움터는 클래스를 개설한 선생님이 클래스에서 학습할 강좌를 모아놓는 메뉴입니다.

강좌 목록을 확인하고 학습할 강좌를 클릭합니다. 학습할 강좌의 상세페이지에서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 수강 중인 강좌는 수강신청 버튼 대신에 학습 이어가기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하면 강좌 학습창으로 연결됩니다.

 

 

 

 

수강신청한 강좌의 강의 목록을 확인해 봅니다.

강의명을 클릭하면 학습창으로 연결됩니다.

 

 

 

 

영상형 강의입니다. 왼쪽 상단에 강좌제목이 표시되고 그 아래에 강의 목록이 보일겁니다. 강의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강의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강의목차를 클릭하면 강의목차 영역이 사라지고 학습 콘텐츠가 화면 전체로 확대됩니다.

 

 

 

 

문서형 강의입니다. 학습할 내용이 화면 중앙에 표시되고 하단에 문서 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명을 클릭하여 자료를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형 강의입니다. 이미지 콘텐츠가 화면 중앙에 표시되고, 이미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좌우 화살표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텍스트형 강의입니다. 학습 콘텐츠 영역의 내용을 바로 확인하며 학습합니다. 

 

 

 

 

퀴즈형 강의입니다. 퀴즈 한 문제씩 화면 중앙에 표시됩니다. 

 

 

 

 

토론형 강의 입니다. 토론의 주제를 확인하고 의견을 등록하여 다른 학습자들과 공유합니다. 토론 의견을 입력 후 등록을 클릭하면 토론 내용이 등록됩니다. 자신의 등록된 토론 내용에는 삭제가 글 우측 상단에 표시됩니다. 토론 글은 두개 이상 등록 되어 있어야 삭제가 가능합니다. 

 

 

 

 

해당 클래스에서 수장 신청하여 학습 중이거나 학습 완료한 모든 강좌는 마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습 완료 여부 및 진도 파악도 가능합니다.

 

학습강좌 목록에서 강좌명, 진도율, 강의 구성을 확인합니다. 강의 구성 중 학습 완료한 강의는 아이콘 색깔로 구분됩니다.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강좌의 강의실로 이동하여 학습을 진행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