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만도 계산기와 체지방 계산기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소개(BMI 지수, 칼로리 기초대사량 계산기)

유용한 정보 및 꿀팁

by AIVET 2020. 9. 25. 16:24

본문

 

 

안녕하세요. AIVET입니다~

 

여러분 살이 쪄서 고민이신가요? 이미 비만이시라구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잖아요.

살을 빼려면 살이 왜 찌는지를 알아야하고 현재 몸 상태를 잘 알아야 다이어트를 제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만은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의 질병인 한편 사회적 이슈이기도 하며, 여러 산업과도 연결되어 있는데요. 비만은 왜 일어나는 것이며, 관리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비만이란?

 

비만은 체지방의 과도한 축적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비만 진단 기준은 체중을 키의 제곱으로 나눈 수치인 체질량지수(BMI, kg/m2)입니다. 대한비만학회에서 발표한 ‘비만치료지침 2018’에 따르면, 한국 성인 비만 기준은 체질량지수 25kg/m2 이상이며, 25.0~29.9kg/m2를 1단계 비만, 30.0~34.9kg/m2 를 2단계 비만, 35.0kg/m2 이상을 3단계 비만으로 구분합니다.

복부비만의 경우, 허리둘레가 남성은 90cm 이상, 여성은 85cm 이상일 때 복부 비만으로 인정합니다. 근육량이 적은 노인이나 체중이 감소할 수 있는 질환을 앓는 환자의 경우에는 허리둘레 측정을 통해 체질량지수를 통한 비만도 평가의 오류를 보정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9년에 비만으로 진료 받은 환자의 수는 2만 3439명입니다, 환자 수가 1만 4966명이던 2017년부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비만의 경우 남성(24.9%)에 비해서 여성(75.1%) 환자수가 높습니다. 또한 고연령층보다는 30~40대 중장년층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질병입니다.

 

 

 

 

 

비만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

 

그렇다면 비만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비만은 허혈성 심질환, 뇌졸중, 당뇨병, 고혈압, 이상지혈증, 근골격계 질환, 각종 암 등의 중요한 위험인자이기 때문입니다. 비만유병률의 증가는 이러한 각종 비만합병질환의 증가로 이어지며, 개인의 건강을 위협하고 사망률을 높이게 됩니다.

 

 

 

 

비만율이 증가할수록 사회·경제적 부담 역시 증가합니다. 비만 환자군에서 의료비 지출이 정상체중군에 비해 높은 것은 여러 연구에서도 밝혀진 바 있는데요. 우리나라 역시 비만율의 증가 추세로 의료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만도 계산기 앱 소개

말 그대로 '비만도 계산기' 라는 앱인데요. 

비만도 계산 (BMI 지수)과 체지방 계산 그리고 키와 허리둘레 값으로 비만도 측정이 가능한 앱입니다.

 

 

 

우선 어플리케이션 다운 받는 곳에 가서

비만도 계산기라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어플이 보이실 거예요. 

우선 설치를 누르세요.

 

 

 

 

 

 

 

설치를 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는데요.

메뉴버튼을 눌러보면 비만도(BMI), 허리-키 비율,

체지방 비율, 체중감소 비율, 기록 메뉴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비만도를 계산하려면

우선 남자, 여자를 선택하시고

본인의 나이, 키, 몸무게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결과가 보시게 될 겁니다.

결과값 27.16은 과체중 영역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별을 여자로 설정하고 값을 모두 넣어봤는데요.

 

 

 

 

결과값 25.22 도 역시 과체중 영역의 값이네요.

 

 

 

 

허리와 키의 값을 넣어 그 비율로 비만 정도를 계산할 수 있는데요.

 

 

 

 

각 항목을 임의로 넣고 얻은 값은 0.533인데요.

이 결과 역시 과체중 영역에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체지방 비율 계산 메뉴인데요.

나이, 키, 허리둘레, 목둘레, 힙사이즈 값을 넣고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체지방 비율을 계산 할 수 있으실 겁니다.

 

 

 

 

 

BMI지수 측정, 비만도 측정, 체지방 계산, 기초대사량 계산 한 번에 할 수 있는 웹사이트 소개

 

스마트폰 어플이 아닌 웹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홈페이지는 비만도 계산기(BMI지수 측정), 체지방 계산기, 기초대사량 계산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http://www.dietlog.kr/s/%EB%B9%84%EB%A7%8C%EB%8F%84%EA%B3%84%EC%82%B0%EA%B8%B0

 

비만도 계산기. BMI, 체지방, 칼로리 계산기 - 다이어트로그

비만도 계산기. BMI, 체지방, 칼로리 계산기.. 키와 나이 몸무게 등의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자신의 BMI와 비만도, 체지방률 및 기초대사량을 확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자신의 몸 상태를

www.dietlog.kr

위의 웹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이 가능한데요.

 

 

 

 

비만도, BMI, 체지방, 칼로리(기초대사량) 계산을 동시에 하려면 성별을 선택하고 나이, 신장, 체중, 활동량 값을 입력하시고 계산하기를 클릭하세요.

 

 

 

 

 

 

 

BMI지수와 비만 정도 그리고 체지방률과 기초대사량까지 동시에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2세대 XMTZC05HM 구매 후기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 2세대 XMTZC05HM 구매 후기

집에 있던 체중계가 디지털이 아닌데다 오래되어서 영점 조정이 잘 안돼서 정확한 몸무게를 측정하지 못하고 있었다.  체중계를 사야지 하면서도.. 안 사다가.. 최근에야 구매를 했어요. 그냥 ��

aivet.tistory.com

 

 

#비만도 계산기 #비만도 측정기 #BMI지수 #체지방률 #체지방 계산기 #체지방 측정기 #기초대사량 계산기 #다이어트 #비만원인 #비만치료 #비만관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