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게임마이스터고 / 개교 학과 진로와 전망 학비와 기숙사비지원

유용한 정보 및 꿀팁

by AIVET 2020. 9. 25. 16:27

본문

 

 

 

안녕하세요! 

 

경기게임마이스터 고등학교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최근 개교한 경기게임마이스터 고등학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개교

문화체육관광부는 4월16일 경기게임마이스터고(경기도 안양시)가 개교한다고 밝혔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는 문체부가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안양시 등과 협력해 만든 국내 게임 콘텐츠 분야 최초의 마이스터고이다. 

 

 

 

게임산업은 콘텐츠산업 중에서도 대표적인 고성장, 일자리 산업이자 수출효자 산업이다. 하지만 그동안 현장에서는 인력의 공급과 수요가 불일치해 산업계 수요에 맞는 인력 양성을 요구해왔다. 이에 문체부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한국콘텐츠진흥원, 경기도교육청 등은 마이스터고 설립과 원활한 운영계획 수립을 위해 다각도로 협력해 왔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에서는 산업계의 요구를 반영해 단계별 게임 이론교육과 학년별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특히, 학교 내 유휴 공간에 게임기업을 유치하는 새로운 형태의 산학협력을 시도해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경기도에는 게임 기업이 밀집해 있어 마이스터고와 기업 간 산학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1대 마이스터고 교장으로는 공모를 거쳐 정석희(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 교장을 선출했다. 정석희 교장은 앞으로 게임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게임산업계, 문체부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마이스터고가 게임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 잡는 데 기여할 거으로 보인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의 장점과 전망(진로)

-게임관련 학교 희소성

경기게임마이스터고는 게임개발학과 단일 학과로 학년당 4개 학급을 운영한다. 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우수한 신입생 77명을 선발했다.

전국단위로 학생을 모집하는 데다 게임 콘텐츠 관련학과 희소성 등에 많은 학생이 관심을 가진 것 같다.

 

 

 

 

-진로경로 모형

 마이스터고 졸업 후 게임 콘텐츠 분야 개발 실무자로 입직하여 경력개발 및 계속교육을 통해 디렉터, 프로듀서의 과정을 거쳐 게임 콘텐츠 분야의 리더로 성장하는 진로 경험 모형을 설정함

 

 

 

 

 

 

 

게임콘텐츠 분야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PC게임, 아케이이드게임 및 4차산업 신기술을 접목한 AR게임, VR게임 분야 등으로 나뉘어 개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며, 각 분야에서 엔지/툴 프로그래머, 서버/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DBA, 웹프로그래머로 활동 할 수 있음

 

 

 

게임프로그래머로 오랜 경력이 쌓이면 게임기획 직군으로의 진입이 가능하며, 게임개발 분야는 학력보다 경력을 중시하여 1인 개발자 또는 소기업(5인 이하)에서 다양한 직무를 병행하여 게임을 개발하고 경력이 쌓이면 중소기업(20인 이하)이나 대기업으로 이직하면서 좀 더 세분화된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산학협력과 학비와 기숙사비 지원

학교가 경기 안양에 위치해 게임관련 업체가 모여있는 서울, 판교, 안양 등과도 가깝고 산학협력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학교에 입학할 경우 학비와 기숙사비 등 전액이 지원되며 교육과정도 100% 학교 자율로 실제 산업 현장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한다. 

 

 

 

 

학교소개와 위치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2019년 8월에 게임인재원을 개원한 데 이어 올해 게임마이스터고를 개교한 것은 정부가 게임인력 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력을 양성하는 데 투자를 아까지 않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준 것이다" 라며 "앞으로도 게임산업의 근간이 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라고 밝혔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개교 #경기게임마이스터고학과 #경기게임마이스터고전망 #경기게임마이스터고진로 #경기게임마이스터고산합협력 #경기게임마이스터고학비지원 #경기게임마이스터고기숙사비지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