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한도(300만원까지)/ 페이코 사용처 검색 서비스/신청 / 지급기준

유용한 정보 및 꿀팁

by AIVET 2020. 9. 25. 16:27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면에서 가구 당 소득이 감소하고 사업자의 경우 매출도 많이 감소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국민의 생계를 보장하고 소비 진작을 통해 내수 활성화를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도입하려고 정부가 준비중에 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들은 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할 수 있고 사용이 편리하며 사용처, 사용기간 제한 등을 통해 정책목적 달성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선불카드를 이용한 방식을 포함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선불카드 제작수요가 집중되고 대량의 카드 제작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여러 세대원의 지원금을 통합해서 지급하거나,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의 지원금을 합산하여 지급하는 경우에는 지원금 규모가 선불카드의 발행권면한도(50만원)를 초과하여 지원금을 분할하여 여러 장의 선불카드로 지급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 또는 지자체가 재난을 이유로 지급하는 지원금을 선불카드 방식으로 지급하는 경우 2020년 9월 30일 까지 발행권면한도를 300만으로 확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개정으로 일부 지자체는 물론 현재 정부가 추진중인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시에도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원금 집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번 개정으로 정부가 지원금을 여러 장의 카드로 나워 지급하지 않아도 됨에 따라 관련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더 빨리 지원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아직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이 확정된것은 아니지만 하루 빨리 국민에게 이로운쪽으로 결정되어 어려운 곳에 도움이 되기를 바랄뿐이다.

 

 

 

 

페이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서비스

코로나19에 따른 긴급재난지원금 제공이 확대되면서 사용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NHN페이코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서비스를 22일 오픈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페이코 앱 내의 라이프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 위치 정보에 따라 '내 주변 사용처'를 지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이용자 주변 뿐만 아니라 주소 조회를 통해 해당 지역 내의 사용처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신청#긴급재난지원금카드사용#긴급재난지원금방문신청#긴급재난지원금농협#긴급재난지원금페이코#긴급재난지원금선불카드#긴급재난지원금대상#긴급재난지원금날짜#긴급재난지원금필요서류#긴급재난지원금대리신청#긴급재난지원금체크카드#긴급재난지원금편의점#긴급재난지원금지급일#긴급재난지원금쿠팡#긴급재난지원금사용처#긴급재난지원금기준#긴급재난지원금동사무소#긴급재난지원금나이#긴급재난지원금기준#긴급재난지원금서울#긴급재난지원금인천#긴급재난지원금경기도#긴급재난지원금대전#긴급재난지원금대구#긴급재난지원금부산#긴급재난지원금제주도#긴급재난지원금청주#긴급재난지원금충주#긴급재난지원금재난기본소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