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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마일리지 유효기간 1년 연장 /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등

유용한 정보 및 꿀팁

by AIVET 2020. 9. 25.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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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로나 사태로 해외에 나가기가 힘들도 나가고 싶지도 않고 하다보니 항공사 마일리지를 사용할 일도 없어졌죠..

대한항공 마일리지나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주로 많아 가지고 계실테구요 또한 그 마일리지는 시간이 가면 소멸된다는 것은 아시는지요?  

 

 

이와관련하여 정부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사용하지 못한 항공사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한다고 발표하였는데요. 자세히 알아봅시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사용하지 못한 항공사 마일리지 유효 기간이 1년 연장된다.

18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국토교통부·공정거래위원회와 협의를 거쳐 올해 말로 소멸되는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1년 늘려 내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하도록 했다.

최근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혀 마일리지로 비행기를 못타는 상황에서 유효기간이 지났다는 이유로 마일리지를 소멸하는 것은 부당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이에 국토교통부와 공정거래위원회는 코로나19로 국제선 운항이 급감하고 타국 입국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마일리지 사용이 어렵다는 현실을 인식하고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과 마일리지 유효기간 연장을 협의했다.

 

양 항공사는 홈페이지 게시 및 회원메일 등을 이용, 소비자가 보유한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와 공정거래위원회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마일리지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할 방침이다. 정책브리핑

 

문의 : 국토교통부 항공산업과(044-201-4230), 공정거래위원회 약관심사과(044-200-4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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