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에 좋은 음식 6가지

건강

by AIVET 2020. 9. 25. 15:49

본문

안녕하세요~

 

어느새 기온이 많이 올랐죠? 이제 봄이라기 보다 여름에 가까운것 같아요. 요 며칠 더워서 땀도 많이 흘리고 스트레스도 받았더니 예전과 달리 몸이 달리는 게 느껴집니다.

 

 

몸이 피곤하고 졸리고 만사가 귀찮고 술 드시는 분들이라면 술먹으면 금방취하고 숙취가 잘 가시지 않고 등등 이런 증상의 다른 이유도 많겠지만 간 건강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간을 보고하고 건강하게 하기위한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하잖아요. 그 상태가 아주 많이 망가지기 전까지는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기에 간을 평소에 챙기지 않는다면 많이 악화된 뒤에야 알게되므로 평소에 간 건강은 잘 챙겨야 합니다. 

 

1. 아몬드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몬드는 이제는 조금 흔한 견과류가 됐지만 그 효과는 흔하지 않고 정말 간에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몬드 안에 함유된 비타민E는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간 효소의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아몬드는 대표적인 견과류로서 혈관건강에도 좋지만 간에도 정말 좋으니 규칙적으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2. 시금치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인데요 시금치에 들어있다고 합니다. 글루타티온은 간에 해로운 중금속을 중화하는 중화제 역할을 합니다. 간이 손상을 입었을때는 우리 몸에서 다량의 무기질과 비타민을 필요로 하게 되는데요 이때 시금치가 체내의 대사과정을 촉진시켜 필요한 무기질과 비타민을 섭취하는게 여의치 않은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3. 헛개나무

간에 좋은 음료하면 헛개음료가 떠오를만큼 헛개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헛개나무는 지방간을 예방하며 개선시켜주며 간 수치가 높아지는 것 역시 막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뜨거운물에 우려낸 헛개수로 많이들 음용하고 있습니다.

 

 

4.부추

비타민C와 비타민E 그리고 칼슘, 철분 등의 성분이 들어있는 부추는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소장과 대장 역시 보호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잘 아시다시피 부추는 남자에게 뛰어난 효능이 있어 비뇨계 약재로도 쓰입니다. 또한 부추는 장을 따뜻하게 만들어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도 합니다. 

 

5. 브로콜리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뽑은 10대 암 예방 식품 중 하나로 술을 마시지 않아도 간에 쌓이는 지방 즉 비알코올성 지방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섭취시에 간의 해독능력을 강화하여 간의 해독을 증가시키고 독소도 배출하고 간이 지방을 흡수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6. 비트

비트는 베타카로틴과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었고 이 성분들은 치유작용을 합니다. 비트는 강력한 혈액 정화제로 불리고 있으며 몸속의 중금속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생으로 섭취하는게 효능을 더 극대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비트 #브로콜리#부추#헛개나무#헛개즙#시금치#아몬드#간에 좋은 음식#비트 #브로콜리#부추#헛개나무#헛개즙#시금치#아몬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