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슨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크립토믹 TP06,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6개월 사용후기 및 주요기능과 사용방법 (다이슨 공기청정기 TP

리뷰

by AIVET 2020. 9. 25. 15:51

본문

 

 

안녕하세요! AIVET입니다.

요즘 코로나19도 문제지만 미세먼지도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 되었어요.

 

외출 시에는 가능하면 마스크를 착용해서 미세먼지 흡입을 최대한 막아야 하는 거 아시죠? 그렇다면 집안에만 있으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할까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실내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면 반은 맞는다는 말이죠 ㅎ

 

실내공기질은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환기도 자주 못시키고 집안에서 요리를 하고 반려동물도 뛰어다니고 그리고 집 내부 기구, 기기로 부터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로 인해 예상보다 훨씬 실내공기 질은 상당히 안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실내공기를 좋게 만들 수 있을까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퓨어쿨 크립토믹 TP06 이면 이러한 문제를 거의 99.95%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퓨어쿨 크립토믹 TP06 필터 내부모습

 

 

다이슨 공기청정기 퓨어쿨 크립토믹 TP06의 주요 기능 및 사용방법 그리고  6개월 사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주요 기능 및 사용방법

-미세먼지에 포름알데히드까지 제거 가능

집안에서는 요리도 거의 매일 해야 하고 외부에 다녀와서 묻혀온 미세먼지,  반려동물도 뛰어다니고 또한 화장품, 세제 등과 같은 화학용품, 새로 산 가구 등 다양한 생활용품에서 자연스럽게 유기화합물(VOC) 뿐만 아니라 포름알데히드까지 방출된다고 합니다.

 

 

포름알데히드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해로운 화학물질로 새집증후군과 관련이 깊고 아이들 아토피도 유발시킨다고 알려져 있는 물질입니다.

 

 

 

이런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포름알데히드는 다이슨의 새로운 크립토믹 기술을 적용한 고성능 필터가 미세먼지와 포름알데히드를 포착 후 제거한다고 합니다.  이를 이용해 99.95% 제거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와 포름알데히드 같은 물질은 너무 입자가 작아서 육안으로는 확인이 불가능한데요. 다이슨 퓨어클 크립토믹 TP06은 LCD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질 상태를 체크하고 제거 정도를 보여줍니다.

 

 

 

새집으로 이사를 가거나 인테리어 공사를 다시 한 경우에는 꼭 필요한 기능일 것 같고 아이가 아토피가 심하다면 강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동 시에 아주 작은 소음과 방향 전환 기능

공기청정기는 거실뿐만 아니라 침실에서도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소음도 아주 중요한데요. 다른 공기청정기들과 달리 다이슨 공기청정기 퓨어쿨 크립토믹 TP06은 정말 작동 시에 소음이 작은 편입니다. 특히, 취침모드로 설정하고 작동시킨다면 소음이 거의 제로에 가까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바람의 경우 전면과 후면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잠잘 때 민감하다면 방향을 전환하시면 됩니다.

 

-리모컨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멀티 작동 기능

집안에 있으면 정말 손하나 까닥하고 싶지 않을 때가 많이 있잖아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TP06은 작지만 디자인이 이쁘고 기능이 다양한 리모컨을 제공하는데요 자석 기능이 있어서 기기 위에 자석으로 부착해 놓고 사용하면 분실 위험도 없어요.

 

 

 

다이슨앱(Dyson Link)을 다운로드하시면 휴대폰으로 리모컨 기능도 그대로 사용 가능하고 외부 심지어는 해외에서도 앱을 이용해 집안에 다이슨 공기청정기 TP06을 미리 켜거나 끌 수 도 있습니다. 

 

 

 

다이슨 앱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되는 환경이라면 기기 근처에 휴대폰을 두고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앱에 페어링 시키면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세련되고 공간 효율이 좋으며 안전한 디자인

보시다시피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 디자인중에 단연 돋보이고 세련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위로 긴 형태라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거실이면 거실, 침실, 아이들 방 등 어디에 두어도 이쁘고 공간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선풍기같은 빠르게 돌아가는 날개 때문에 참 위험할 수 있잖아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TP06은 안으로 손을 넣을 곳도 없고 따로 주의를 하지 않아도 아이에게 해를 입힐 만한 구석이 없는 안전한 디자인입니다. 

 

 

 

 

 

-LCD 액정을 통한 상세한 정보 확인 가능

본체에 앞면에 보시면 LCD 액정이 있어요. 이 LCD는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실내의 공기청정도, 실내온도, 입자상 물질(pm 2.5, pm10),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이산화질소 및 기타 산화가스, 실내 습도, 필터, 와이파이 상태 등을 확인 가능합니다.

 

 

 

특정 유형의 오염원이 공기 청정도를 떨어뜨리면 해당 오염원에 대한 기호가 LCD 화면에 표시됩니다. 

집에서 생선이라도 굽는다 치면 정말 실내공기는 안 좋아지는데요 이때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틀어보시면 확연하게 기능과 진행상태를 LCD를 통해 확인 가능할 것입니다.

 

 

 

 

-전기효율이 좋아서 전기세 걱정 No No

전기 소비량이 적어서 하루 종일 틀어놓아도 월 4천 원 정도?라고 합니다. 일반 선풍기 정도의 요금만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기요금 걱정 없이 하루 종일 틀어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회전 기능과 선풍기 기능

다이슨 공기청정기 TP06은 공기 정화하면서 회전을 350도 할 수가 있어서 정화된 공기를 사방으로 보내 줄 수가 있어서 참 좋고 선풍기 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필요시엔 선풍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후기 및 평점

다이슨 공기청정기 퓨어풀 크립토믹 TP06의 성능은 정말 완벽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름알데히드까지 제거 가능한 걸 보면요. 

 

하지만 완벽한 제품은 없어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TP06도 단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을 찾기엔 장점이 너무 많아서 굳이 단점을 언급하거나 주의하지 않아도 그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퓨어쿨 크립토믹 TP06의 가장 큰 차이점이자 최고의 기능은 포름알데히드까지 제거 가능한 고성능 필터에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아직까지 포름알데히드까지 99.95% 완벽하게 제거하는 공기청정기는 보기 힘들었던것 같아요.

 

 

아주 어린 아기가 있는 가정 특히 아토피가 있는 아이라면 더.. 그리고 새로 이사했거나 인테리어 공사로 인해 포름알데히드가 배출될 가능성이 높은 가정이라면 다이슨 공기청정기 퓨어쿨 크립토믹 TP06이 조금 가격이 나가긴 하지만 필수 아이템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전체적인 평점은 5점 만점에 4.8점 주고 싶습니다.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 TP-06(화이트골드) 다이슨 퓨어쿨 탁상형 공기청정기 TP-04 12㎡, TP-04(화이트실버) 다이슨 IOT 공기청정 선풍기 TP03, TP03 (실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