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렘데시비르 부작용 (코로나19 치료제)

카테고리 없음

by AIVET 2020. 10. 8. 17:35

본문

 

 

 

아직까지 코로나19 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공식적인 허가 의약품은 없다. 렘데시비르 투여는 코로나19로 입원한 일부 환자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렘데시비르를 투여받거나 언제든 중단하거나 환자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COVID-19이란 무엇인가

코로나19는 코로나바이러스라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는 이전에 관찰된 적이 없습니다. 이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는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 주민들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사람 간 전파는 후베이 밖 지역과 중국 외 국가에서 보고되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 코로나19에 걸릴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질병은 매우 경증(보고된 증상이 없는 경우 포함)에서부터 중증(사망을 초래한 질병 포함)까지 다양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정보는 대부분의 코로나19 질병이 경증임을 시사할 정도로 심각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고 일부 다른 의학적 상태의 악화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노인 및 심장병, 폐질환, 당뇨병과 같은 중증의 오래된(만성) 의학적 상태가 모든 연령의 사람이 코로나19로 인해 입원할 위험이 더 높은 것처럼 보입니다.

 

 

 

 

코로나19의 증상은 열, 기침, 숨가쁨으로 노출 후 2~14일째에 나타날 수 있고 호흡 문제를 포함한 심각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며, 다른 의학적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렘데시비르 란 무엇인가

렘데시비르는 코로나19로 입원한 일부 환자를 치료하는 항바이러스제입니다. 코로나19로 입원한 환자를 치료하는데 렘데시비르 사용의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해 알려진 정보는 제한적입니다. 렘데시비르는 임상시험에서 일부 환자의 회복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로 입원한 환자를 치료하는데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승인한 약물은 없습니다. 따라서 식약처는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렘데시비르의 특례 수입 조치를 했습니다. 

 

 

 

 

렘데시비르 부작용

렘데시비르의 가능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입관련 반응. 렘데시비르를 주입하는 동안 또는 렘데시비르의 투여 시점 무렵에 주입 관련 반응이 관찰되었습니다. 주입관련 반응의 징후와 증상에는 저혈압, 오심, 구토, 발한, 떨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간 효소 수치 증가, 간 효소 수치 증가가 레데시비르를 투여받는 환자에서 관찰되었으며, 이는 간 세포의 염증 또는 손상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의료진이 렘데시비르를 투여받기 전과 렘데시비르를 투여받는 동안 매일 간 검사를 위해 혈액 검사를 실시할 것입니다. 

 

 

 

 

이들은 렘데시비르의 가능한 부작용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렘데시비르는 여전히 시험 중이기에 지금 현재 모든 위험이 알려져 있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렘데시비르를 복욕한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중대하고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맥으로 약물 투여의 부작용에는 주사 부위의 단기 통증, 출혈 피부 멍, 쓰라림, 부종, 감염 가능성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렘데시비르를 투여받을지 여부는 선택입니다. 이를 투여받지 않거나 언제든 중단하기로 결정하는 경우에도 표준치료는 달라지지 않습니다. 

 

 

 

 

렘데시비르를 투여받기 전에 의료진에게 알려할 사항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신장 또는 간 문제가 있는 경우

-임신했거나 임신할 계획인 경우

-모유수유 중이거나 모유수유할 계획인 경우

-일체의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

-일체의 약물(처방약, 일반의약품, 비타민 또는 생약 제제)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렘데시비르부작용#렘데시비르치료#렘데시비르 코로나치료제#렘데시비르 길리어드사이언스#

렘데시비르관련주#렘데시비르승인#렘데시비르임상결과#렘데시비르부작용#렘데시비르치료#렘데시비르 코로나치료제#렘데시비르 길리어드사이언스#렘데시비르관련주#렘데시비르승인#렘데시비르임상결과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