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과 이의신청

부동산 정보

by AIVET 2020. 9. 25. 16:20

본문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에서 부동산은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이 많은 분야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별공시지가를 아주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하고 쉬우니 잘 따라오시기만 하면 됩니다. 

 

 

 

첫번째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

 

부동산관련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데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화살표 방향으로 아래쪽에 보시면 

 

 

 

 

 

 

공시가격알리미가 보이실겁니다. 클릭!!

 

 

 

열람하기 클릭!!

 

 

 

2020년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하고 싶으면 왼쪽 바로가기 클릭! 그리고 이전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하고 싶으면 오른쪽 바로가기 클릭! 하세요.

그리고 #이의신청을 하고 싶으시면 4월28일부터 5월29일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원하는 주소를 선택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매년 측정되고 보통 3월부터 조회가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https://www.realtyprice.kr:447/notice/town/searchObjection.htm<---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최신의 개별공시지가를 쉽게 조회하실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

씨리얼(SEE:REAL)에서 제공하는 개별공시지가는 지난 5년 간의 추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별공시지가의 추이까지 파악하고 싶으신 분은 씨리얼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이트 접속하시면 상단에 표시된 씨리얼이 보이실겁니다!

 

 

 

클릭하고 안으로 들어오시면 왼쪽에 부동산종합정보 탭에서 공시가격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거예요,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원하시는 주소를 선택하고 조회를 하면 위 사진처럼 개별공시지가의 5년간의 추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seereal.lh.or.kr/main.do#none<--- 씨리얼 개별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씨:리얼 (SEE:REAL)

월세 계산 지역* 주택유형 시도 아파트 다세대/연립 오피스텔 전세가(환산보증금)* 보증금* 백만원 백만원 조회하신 전월세가(환산보증금)와 월세 환산을 희망하는 보증금을 입력해 주세요. 계��

seereal.lh.or.kr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별도의 가입절차없이 찾으시는 주소를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공시지가 조회#토지 공시지가 조회#2020공시지가#2020년 개별공시지가#토지 개별공시지가#2020 개별공시지가#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